본문 바로가기

핫클릭!

군무벅스 논란, 워마드 스타벅스 불매운동 벌인다?


스타벅스가 군무벅스냐?

남혐 워마드 스타벅스 불매운동 논란


강남 묻지마 사건으로 남녀간의 대립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22일) 부산 지하철 여성칸 논란 부터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에서 군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커피를 주는 행사때문에 강한 비판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무슨 일일까여?



작년(2015년) 스타벅스에서 국군의 날을 맞이하여 군인을 대상으로 커피를 무료로 나누어 주는 행사를 하였습니다.  사실 이때만해도 아무런 논란이 되지 않고 당연하다듯이 받아 들여졌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벌써부터 분위기 심상치 않습니다.

.


일부 남혐(남자혐오)사이트에서는 이를 두고 남녀차별이 아니냐며 거센 반발을 하고 있는 것이죠. 이러한 논란의 위에도 언급하였지만 최근 거세게 불고 있는 남성과 여성간 대립이 극에 치닫고 있는 상황과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위 사진은 이와 관련 된 답변입니다. 충격적인 사실은 이런 댓글에 찬성수가 반대수보다 월등히 많다는 사실입니다. 남녀간의 문제를 떠나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군인에게 커피한잔 무료로 주는 것이 이토록 비난받을 일인지는 생각지 않습니다. 


이에 반대하는 입장을 둔 여성분들은 "여성이 남자보다 더 돈을 많이 쓰며 스타벅스를 살리고 있는데 왜 남자한테 공짜로 커피를 주냐" 하며 강한 반발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남성분들은 사진 한장으로 타당성에 문제가 있다며 이를 반박하고 있습니다. 비록 2011년도 자료이긴 하지만(2011 이후 자료는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이와 같은 객관적인 자료만 봐도 남성들이 커피전문점을 더 이용하는 것으로 나옵다는 것이죠. 


심지어 한 누리꾼은 남녀간에 커피를 마시면 대부분 남자가 계산한다며 이 번 논란의 중심이 된 남혐사이트 중 하나인 워마드를 강하게 비판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가 군무벅스 군타벅스냐?



현재 스타벅스 고객의소리 카테고리에는 이에 반대하는(군인의 날에 군인들에게 커피를 주는 행사) 의견으로 도배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남성분들 또한 옹호하는 글로 도배를 하고 있는 상태구요.



심지어 각 종 SNS통하여 논란을 벌이고 있는 상태죠. 이와 같은 논란은 결과적으로 "그러면 여자도 군대를 가라!", " 군 가산점이 있지 않냐", "여자는 애를 낳는다" 등으로 끝이 날텐데 왜 이런것에 에너지를 소비하는지 이해를 할 수 없습니다. 남녀사이의 갈등이 점점 도를 지나치고 있다는 생각에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남성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 시행된 부산 지하철 여성전용 여성칸에 첫 날 사진을 보면 대체적으로 잘 지켜지지 않다는 기사가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로 그러시지는 않았을거라 믿지만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나라에서 시행한 정책에 대해 일부로 반발해서 이를 지키지 않는 남자도 분명히 존재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남녀간의 이러한 갈등은 언젠가 정말 사회적으로 충격을 불러일으킬 만한 심각한 사건으로 이루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이미 그런 사건도 있겠지만요.) 길게 봤을 때는 남녀간에 서로 이해할 것은 이해하고 이해할 수 없는 것은 타협을 보는 사회적인 대화가 필요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위의 표를 봐주십시요. 2016년 2017년 군인봉급표입니다. 보이십니까? 불과 20만원이 안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황이 이러한데 커피를 무료로 준다고해서 위와 같이 거세게 반발하는 것은 이를 반대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더 큰 역풍을 맞지 않을까 합니다.

.


더 큰 문제는 이와 같이 지속적으로 서로 대립관계를 한다며 결국 사회적인 불안요소로 작용되어 결과적으로 본인들 스스로에게 불행한 결과를 야기할것이라는 점입니다. 이 번 스타벅스 군무벅스 논란 여기서 이쯤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