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김종필 전 총재와 만남

비밀 면담 나눴다. 다음은 하회마을?


오랜만에 한국을 방문중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향후 행보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반기문 총장은 김종필 전 총재와 만남이 있었는데요. 둘은 과연 무슨 이야기를 주고 받았을까여? 관련 소식 살펴 보겠습니다.



(YTN 뉴스 캡처-사진)


반기문 JP예방 충청 대망론 광폭 행보


아직까지도 충청권 맹주로 자리잡고 있는 김종필 전 총리와의 만남을 가진 반기문 총장에 대해서 현재 전문가들은 여러가지 정치적인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


핵심적인 궁금증은 반기문 대선 출마여부인데요. 아직까지 속단하기 이르지만 전문가들은 대체적으로 반기문 대선 출마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반기문 총장은 김종필 전 총리와 오전 10시부터 10시30분까지 독대를 한 것으로 알려 졌는데요. 단순히 인사차원에서 들르지는 않았을 거란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그동안 김종필 전 총리가 내년 대선에서 충청도가 큰 역할을 해야한다는 일명 충청 역할론을 강조해 온 만큼 대권에 대한 논의를 했을 것이라는 관측이 많습니다.



반기문 총장 JP자택 전격 예방.... 비밀 얘기??



10년간 제가 유엔 사무총장으로서의 역할을 설명 드렸고

김총재님께서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하신다.


반기문 총장은 김종필 전 총리와의 대화를 끝낸 후 인터뷰에서 위의 말을 했는데요. 30분간 단순히 위와 같은 대화를 했을리 없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대권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갔을 것 같습니다.



우리 비밀 얘기만 했어 (반기문 총장 대권 출마 얘기도 

많이 나오는데...) 내가 얘기하는 말, 그것밖에 없어.


이에 대해 김종필 전 총리는 "비밀 얘기를 했다"면서도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궁금하게 만드는군요. 반기문 총리 대권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면 과연 어떤 이야기를 했을까여? 충청권에 큰 영향력이 있는 김종필 전 총리이기에 허락? 맡았을까여? 개인적인은 허락이라기 보다 대권 그 자체에 대한 충청권의 역할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았을 것 같습니다.



열심히 마지막까지 임무를 잘 마치고 들어와라

격려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반기문 총장 김종필 전 총리 두 사람은 모두 충북 음성 출신으로 고향이 같다고 알려 졌기에 만약 반기문 총장이 대권에 대한 뜻이 있다면 김종필 전 총리의 힘이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도 둘의 만남이 이를 사전에 포석하기 위한 대화였지 않나 짐작하고 있는 상황이죠.


 


한 기자가 직접적으로 반기문 대선 출마에 대한 입장을 물어보았는데요. 반기문 총장은 " 지금 제가 말씀드릴 상황이 아닙니다" 라며 질문에 대한 답변을 피하는 듯한? 인상을 심어 주었습니다. 아마 아직도 고심중인 것이라 판단 됩니다.



다음에 언제 한번 또, 내년에 와서 뵙겠습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과거 중요한 사안이 있을 때마다 김종필 전 총리의 조언을 받아왔던 반기문 총장이기에 '중요한' 사안을 바로 반기문 대선 출마라며 이미 대선, 대권에 대한 뜻이 있지 않냐 하는 의견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한편 반기문 총장의 다음 행보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안동 하회마을 방문이라고 알려 졌는데요. 이에 대해 또 다른 정치적 해석을 낳고 있습니다. 이미 반기문 총장은 대선 출마의 뜻을 강하게? 밝힌 만큼 하회마을이라는 지리적으로 충청과 영남이 결합된 정권 재창출을 위한 행보라는 것이죠.


 


반기문 총장 대선 질문에 "내년에 다시 오겠다"


아무튼 반기문 총장은 안동에서 김광림 정책위의장과 새누리당 핵심 인사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알려져 위의 정치적 해석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반기문 총장은 대선 출마에 대한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은 채 내년에 다시 뵙겠다며 여운을 남겼습니다. 과연 반기문 대망록, 충청 대망론은 현실화 될까여? 

.


현재 국민들의 반기문 총재에 대한 이미지가 좋기 때문에 만약 대권에 뜻이 있다면 향후 대통령선거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합니다. 어떠한 선택을 할지에 대해서는 조금더 지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