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클릭!

이세돌 김장훈 독도에서 대국 일자는?


이세돌 김장훈 독도에서 대국 펼친다

김장훈 VS 이세돌 대국일자는?


정말 특별하고 이색적인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가수 김장훈과 이세돌이 우리나라의 상징적인? 곳인 독도에서 특별대국을 펼친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우리땅인 독도에서 열리는 특별대국인만큼 뭔가 남다른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세돌 9단 가수 김장후 독도서 특별대국


가수 김장훈 소속사에서는 오늘 이와 같은 소식을 알리며 이미 전 세계인들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이세돌선수이기에 바둑 열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세계인들에게 한국 바둑의 힘을 공고히 하기 위해 특별대국의 하는 이유에 대해서 언급하였습니다.

.


또한 김장훈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대국에 대해 이세돌 9단은 흔쾌히 가수 김장훈의 제의를 받아들였다고 전했는데요. 최근 이세돌 9단에게 다소 불미스러운? 일이 좀 있어서 인지 오늘 독도에서의 특별대국 성사는 이세돌 9단에게도 의미가 있는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한편 이번 김장훈 VS 이세돌 대국은 2인1조로 대국하는 형식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이를 바둑계에서는 페어바둑으라 칭하는데요. 결론적으로 이기는 팀이 더 많은 스폰서를 받아 결국 더 많이 기부를 하는 형태로 이뤄지는 것입니다. 이색적인 점은 이 대국에는 어린 바둑 선수도 참가하여 유소년 바둑보급 홍보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와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가수 김장훈은 이미 이세돌 9단과는 4년 전부터 계획한 이벤트라고 밝히며 독도에서의 대국은 하자는 김장훈의 제의에 이세돌은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한국의 섬에서 바둑 한판 두는 게 무슨 문제가 있느냐 고 말해 가수 김장훈도 놀랐다고 말했습니다. 정말 멋진 가치관입니다.



평소 독도는 한국땅이라는 슬로건으로 힘을 쏟고 있는 김장훈은 이번 행사를 정말 멋지고 아름답게 마무리 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는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세돌 vs 김장훈 대국일자는 6월28일~6월30일 에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섬이니 만큼 독도의 날씨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얼마전 이세돌선수와 컴퓨터 알파고와의 대국에서 가수 김장훈은 이세돌 9단에게 고마움을 전한 것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무슨 연유인지 살펴보니 당시 해설을 맞은 김장훈은 전 세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와중에도 당당히 자신의 뜻대로 대국을 펼치는 이세돌 선수에게 극찬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한 게임을 이겨 너무 자랑스럽다고 한 것이죠.



한국기원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김장훈은 이세돌 구단과 알파고의 마지막 대결이 끝나고 경기에 대한 소감으로 알파고 이세돌 9단 모두 잘 뒀다며 바둑을 좋앟나ㅡㄴ 저너 세계 사람들의 낭만으르 지켜준 것 같다고 그 고마움을 전하며 너무 수고했다고 다소 감동을 받은 듯한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바둑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기 때문에 알파고 vs 이세돌이라는 세기의 대결전부터도 이세돌 9단을 알고 있었던 것 같은데요. 나이로 치자면 이세돌 9단이 동생이죠. 아무튼 4국에서 이세돌 선수의 승리에 눈물이 났다고도 하였습니다. 이세돌 선수가 승리해서가 아니라 이세돌에 대한 애정이라고 하였던 거죠.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하고... 정말 수고했습니다.


오늘 이와 같은 소식이 들리자 누리꾼들은 "와 정말 뜻깊은 대국이 될 것이다.","역시 김장훈! 이세돌" 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벌써부터 이와 같이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보아 대국일자에는 정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 될 것으로 보이네요. 아마 TV에서도 중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전 세계에 이세돌 김장훈 대국이 중계가 되어 독도에서 열리는 만큼 독도는 우리(한국)땅이라는 점을 분명히 알렸으면 좋겠는데요.

.


설마... 정치적이라는 이유로 대회가 취소되지는 않겠죠? 이 문제는 정치적이 아니라 당연히 지켜야하는 우리땅이기 때문입니다. 조만간 이세돌 김장훈 대국일자가 공개가 될 텐데요. 알려지는대로 대국일자에 대해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