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클릭!

조창조 주먹계 대부 조희팔과 커넥션?


전설의 주먹 조창조

조희팔과 커넥션?


조희팔은 다들 아실 것입니다. 조희팔 장례식 이 후 살아있다는 설이 있는데요.측근들이 대부분 검거 되어 그 진실여부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찰에서 지속적으로 이 조희팔 사건을 조사하다가 뜻밖의 사실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조희팔의 범죄수익금을 수사 중인 검찰이 ‘주먹계 대부’로 불리는 조창조씨를 10일 소환해 조사하였다고 하여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조희팔 측의 범죄수익금 가운데 일부가 조창조 씨가 관여하는 사업체로 흘러간 정황을 잡았다고 합니다.

.


과거 양은이파 보스 조양인 자금 역시 조창조 씨에게 흘러 간다는 정황이 있었는데(결과는 모름) 오늘 이와 같은 일로 조창조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사진 커뮤티티)


조창조 씨는 시라소니 다들 아시죠?(이성순), 김두환 신상사파 신상사(신상현)의 뒤를 잇는 전설의 주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로 주목이죠.  평양 출신이라고 하는데 대한민국의 광복 이 후 서울에 왔다가 6.25전쟁으로 대구에서 자리를 잡았다고 알려 졌습니다.



조창조 키 170cm몸무게 80kg로 탄탄한 몸을 가졌다고 알려 졌는데 실제로 사진을 보니 뭔가 강단 있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무튼 일대일 싸움에서는 한 번도 진 적이 없다고 알려 졌습니다. 일명 싸움 천재라고 불려졌죠. 흔히 조창조 씨를 맨손싸움의 1인자라고 그 바닥에서는 불리워 지고 있다고 하네요.



(한국 조직 계보도 사진-커뮤니티)


아무튼 서울에 상경하여 염천시장 상인협회를 열였는데 이 때 이권 다툼을 정리르 해주며 이 지역에 자리를 잡았다고 전해집니다. 한 때 양은이파 조양은 씨가 조창조 씨 밑에 있었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사실은 아닙니다.



현재 검찰에서는 범죄수익금이 흘러 들어간 것으로 추청되는 조창조 재개발 사업체에 자금 규모,유입경로 사용처를 집중 조사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조창조는 범죄와의 연관성을 일체 부인한 것으로 들어났는데요. 



조창조 씨 측 말에 따르면 2006년에서 2008년 사이 조희팔 측 자금 일부가 지인 등 주변 사업체에 들어왔지만 법적으로 전혀 문제가 없는 단지 투자금이었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이와 같은 일은 지나 번 중국에서 붙잡은 강태용씨의 계좌를 추적하던 중 발견이 되었다고 합니다.



들어난 정황상 조창조 씨는 조희팔을 직접적으로는 잘 알지는 못하는 것으로 알려 졌는데요. 단지 과거 조희팔이 유사수신 사업을 할 때 인연이 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조희팔은 주변 사람들에게 '창조 형님’이라고 하며 자신을 좀 과시했다고 합니다.

.


검찰에서는 조창조뿐 아니라 조창조 가족,지인까지 차례로 소환할 것으로 예정 되있따고 하니 우선 조금 더 지켜 봐야 겠습니다. 정치권과도 연결 될 수도 있다고 판단하며 집중적으로 조사한다고 하니 조만간 소식이 들릴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