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클릭!

요조 외모 비하 논란 공식사과 "너도 못생겼어..."


안녕하세요. 핫클릭이슈매거진입니다. 홍대여신 요조 외모 비하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 논란은 요조 인스타그램 에 올라온 자신이 직접 그린 만화로 부터 시작이 됐는데요. 김제동의 톡투유 걱정말아요 그대 의 여성 스태프와 요조와의 대화를 만화로 그린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무슨 일이 벌어 진 것 일까여? 관련 소식 살펴 보겠습니다.



홍대여신 요조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이 올라 왔었습니다. 만화로 된 이 사진은 "어제 있었던 일, 너무 솔직한 나라서 미안' 이라는 문구와 함께 올려졌는데요..

요조가 직접 그린 이 사진은 만화로 구성 되어 있었습니다. 만화 내용을 보면 방송 전 여성 스태프 와의 대화를 그린 것으로 보이는데요.



요조가 스태프에게 점퍼가 귀엽다며 옷에 있는 토끼 캐릭터하고 닮았다고 하자 여성 스태프는 캐릭터가 못생겼다며 말 끝을 흐린다. 그러자 요조는 너도 못생겼어요 라며 이어 자기가 예쁜 줄 알았나보다 라는 표현을 씁니다. 여성 스태프는 ... 으로 말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죠.



요조 만화는 논란이 생기자 빛의 속도로 삭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사실은 이미 각 종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진 속 요조 만화 내용만 보면 여성 스태프 외모 비하 가 사실인 듯 한데요. 이에 대해 요조 공식 사과를 하였습니다. 다음은 요조 외모 비하 사과문 전문입니다.


"어제 오전에 올린 만화가 몇몇 분들의 심기를 불편하게 해드린 것 같습니다. 항의를 몇번 받았습니다. 그 스탶과는 실제로는 서로 그런 무례한 농담을 격의없이 할 수 있을 만큼 친한 사이입니다. 만화에는 그려지지 않았지만 실제로는 제가 몇대 맞을뻔하고 복수를 다짐받고 둘다 숨이넘어가게 웃으면서 일어난 일이었는데 뭔가 생략된 정황이 많아지면서 제가 일방적으로 못생겼다고 아무렇지않게 말한 느낌이 되어버렸는데, 다 저의 미숙이고 불찰입니다. 저역시 아무렇지 않게 뚱뚱하다느니, 못생겼다느니 외모에 대해 지적질하는 것에 대해 아주 민감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더더욱 제 스스로 그럴만한 여지를 주었다는 것에 비참함을 느낍니다. 오해를 야기시켜 죄송합니다. 해당만화는 더 큰 오해가 있을까봐 빛의 속도로 지웠습니다. 이 계정은 꽤 오래전부터 비공개였습니다만 그러나 만화가 그랬듯 이 글도 오해하신 분들에게 꼭 닿기를 바랍니다."



요조 사과문 내용을 보니 다소 오해가 있었 던 것 같습니다. 요조 와 여성 스태프는 실제로 정말 친한 사이라고 알려 졌습니다. 뭐... 친한 사이라면 그 정도 농담 혹은 진실 은 아무것도 아닌 일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글쎄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친한 사이라는 사실을 감안하면 아무 일도 아닌 것 같은데 말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요조 외모 비하 논란이 일자 요조 성형전, 요조 과거, 요조 전남친 등 악의적인 글들이 재생산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요조 사과문을 통해 오해를 풀었다고 생각합니다. 지나친 추즉이나 악플을 삼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