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핫클릭이슈매거진입니다.지난해 말인가? 인터넷 전문은행 예비 인가를 받았던 카카오뱅크가 신용카드 시장에도 진출합니다.대리운전,미용실에 이어 신용카드 사업까지, 정말 올 한해 카카오 뭔가 일을 낼 것 같습니다. 초기 Daum에서 받았던 신선한 혁신을 또 받을 수 있을지..카카오의 기술력과 자본금이라면 가능 할 것 입니다.

오늘(1일) 카카오뱅크는 올해 안에 카드 사업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그 내용을 보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히 혁신적입니다. 카카오뱅크는 기존 신용카드 업체들에 비해 가맹점에서 받는 수수료는 낮추고 고객에게 주는 포인트는 늘리는 사업 모델을 구상 중이라고 합니다. 소비자입장에서 볼 때 정말 이상적인 카드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를 같이 연동한다면(당연히 그렇게 할 것이라고 봅니다.) 신용카드업계 흐름이 바뀔 것입니다..

중간 과정 없이 소비자가 가맹점 주인에게 직접 휴대폰으로 돈을 이체하는 간편결제 방식을 활용하면 각종 수수료를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게 이번 카카오 신용카드 사업의 핵심전략입니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신세계페이 등 최근 들어 이 결제관련 사업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입니다. 그 만큼 돈이 되는 사업이란 말입니다. 역설적이게도 카드업계입장에서 보면 위기인 상황입니다.카카오페이에 이어 이번 신용카드사업까지.. 벌써부터 신용카드업계가 긴장하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하지만 오늘 카카오뱅크에서 설명한 사업의 구상안대로 신용카드가 시스템이 변화된다면 저 같은 소비자 입장에보면 더 좋아진 상황입니다. 은어로 표현하자면 '개 이득'이란 말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대리운전,미용실등 카카오의 골목상권까지 장악한다고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카카오 신용카드 사업은 서민들의 삶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사업구상안대로 진행이 된다면..) 올 하반기쯤이야 좀 더 구체적으로 알게 될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