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클릭!

일베 압수수색 디시까지, 이건희 회장 사망설 유포자 잡는다.


일베 디시 인사이드 압수수색

이건희 사망설 유포자 잡는다


얼마전 이건희 사망설로 인터넷과 언론이 뜨겁게 달궈진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사실이 아니였죠.삼성측에서는 반드시 최초 유포자를 잡겠다며 하였는데 결국 일베 디시인사이드(디씨인사이드) 압수수색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디씨인사이드와 일베 압수수색 뿐만아니라 이번에는 대대적으로 경찰에서 유포자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삼성측에서 이번에는 정말 칼을 빼듯거서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당시 이건희 사망설이라는 소문이 퍼지기 전 부터 일베 디시 인사이드에 비슷한 내용의 글이 수 차례 올라온 것을 이미 확인했다고 합니다.



이에 경찰에서는 일베 디씨인사이드 글 작성자가 최초유포자로 보고 압수수색에 필요한 영장을 집행해 현재 분석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당시 이건희 사망설이 sns통하여 급속도로 퍼지기 전에 그러니까 정확한 날짜는 6월30일이였는데 일베,디씨인사이드에서는 29일에 해당 루머와 비슷한 글이 올라 왔던 것이죠.



하지만 아시다시피 일베나 디씨 모두 흔히 말해 잉여들의 모임이기에 그냥 생각나는대로 글을 적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6월29일 이전부터 '이건희 사망설'이란 제목으로 글을 쓴 유저들이 꽤 많아 현재 경찰에서 애를 먹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현재 경찰에서는 최초로 이건희 사망설 유포한 용의자는 아직 특정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잊을만하면 소문이 도는 이건희 회장 사망설, 도대체 무슨 까닭으로 이와 같은 루머를 퍼트리고 다닐까여? 네 바로 돈이 였습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6월30일 삼성생명 차트)


이건희 사망설이 확살할 때마다 주식시장에서는 삼성그룹 관련 주가들이 출렁거려 왔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식차액으로 노리고 고의로 이건희 사망설을 유포한 것이 아니냐는 것이죠. 그도 그럴것이 주식시장이라는 것이 워낙 조작세력들이 많아 돈을 위해서라면 충분히 그러고도 남을 겁니다. 무서운 것이 없죠.



(6월30일 삼성물산 차트)


삼성측이나 경찰에서도 이건희 회장 사망설의 배경에 주가 조작세력이 있는 것으로 의심하고 이를 조사중인 것입니다. 이달 초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


모르긴 몰라도 삼성한테 찎혔으니? 이번에는 정말 잡힐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생은 실전이니까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평소 여성비하 등 차마 입에 담지 못하는 말로 선동?하는 사이트에 대한 검열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일베 압수수색을 통하여 제대로 나머지 여죄에 대해서도 한번에 밝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누리꾼들은 이건희 회장 사망설 최초 유포자가 100% 일베회원일 것이다. 라고 단정짓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는 조상중이니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만약 정말로 시세차익을 노리고 이와같은 일을 벌였다면 글쎄요... 삼성에서 제대로 힘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한 마디로 X됐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