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상민 빚 69억8천과 이혼사유


이상민 빚 69억 8천만원

사업은 기본, 도박은 옵션

가수 이상민의 KBS 출연정지가 해제됐다는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최근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들의 방송활동이 속속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상민 역시 도박 관련 혐의로 KBS방송금지 처분을 받은지 6년 만에 지상파로 복귀 하게 되었습니다.



음악의신2를 중심으로 많은 프로그램에서 활약하여 지상파 출연의 물꼬가 트인 것 같습니다. KBS에서는 이에 출연정지 해제 신청을 냈는데 이것이 통과가 된 것입니다. 현재 목요일 밤 대표 예능인 ‘해피투게더3’ 출연은 기정사실화 되고 있습니다.

.


이러한 가운데 이상민이 오늘(25일) 풍문으로들었쇼(이하 풍문쇼) 새로운 MC로 자리까지 잡아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풍문쇼라는 프로그램은 현업에서 활동 중인 기자들과 제작진이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의혹이나 의문을 취재하여 이를 다루는 프로그램인데요.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최근 다시 일어서고 있는 이상민이 MC를 맡았다고 합니다. 웬지 궁합이 정말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민씨는 연예인 마당발로 잘 알려져 있고 음지?에서 연예인들의 알려지지 않은 소문,루머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거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오늘 풍문쇼 이상민은 MC를 맡기 전 혹독한 신고식을 치뤘다고 하는데요. 기존 MC인 홍진경이 이상민에게 각 종 루머,찌라시 등을 물으며 이상민은 당황했다는 후문이 들립니다. 그 가운데 현재 '이상민 빚'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과거 이상민 루머에는 사업실패로 일하여 57억이란 빚이 있는 것으로 알려 졌었습니다.



이상민은 언론을 통해 여러 차례 알려진 57억 원의 빚은 사실이다 아니라며 69억 8천만원이라고 하여 MC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이상민은 빚보증을 섰던 가수 백지영(이상민 소속사)과 관련 대박이 난 노래 '사랑 안 해'를 제작 중이었는데 곡 녹음을 끝낸 상황에서 바로 부도를 맞았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이에 백지영은 스스로 연예 활동에 필요한 비용 3억원에 대해 보증을 섰다고 하여 또 다시 MC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백지영은 연예계에서 '의리파'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역시 그 어렵다는 보증을 바로 서준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예고편을 보면 풍문쇼 새mc 이상민에게 던진 질문은 이것뿐만이 아니라 현재 오늘 방송에 대한 궁금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상민 아내(전 부인) 이혜영씨에 대해서 질문을 했을거라 추정되는데요. 이상민 이모저모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상민 이혼이유



과거 이상민 이혜영 이혼소식으로 연예계가 뜨거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서로 고소를 하며 공방이 끊이지 않았죠. 구체적인 내용이야 부부사이일이기에 정확하진 않겠지만 정리를 하자면 우선 이혜영은 이상민에게 22억이란 돈을 가로챘다고 이상민을 고소하게 됩니다. 당시 이혜영 누드 촬영 계약금 및 수익금을 갈취했다는 것이였죠.



또한 고소장에는 인감도장 및 자동차 관련된 내용도 있었지만 후에 이를 정정하게 됩니다. 아무튼 이혜영 주장에 따르면 이상민이 내(이혜영)이름으로 차용증명서를 서서 내가(이혜영) 대신 빚을 지게 되었다며 고소를 한 것입니다. 이에 같은 내용에 대해 이상민은 사실이 아니라며 이혜영 이름으로 몰래 차용증명서는 뗀 것이 아니라 이혜영 본인도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이 논란은 이혜영이 돈 때문에 남편을 고소하고 이혼한다. 혹은 위장결혼이란 루머로 누리꾼들에게 뭇매를 맞았습니다.(일부분)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죠. 입장으 바꿔 생각해보면 충분히 이해가 될만한 상황이었습니다. 자신이 모르는(이혜영 주장) 빚까지 생겼고 또한 위장 이혼이라는 누명까지 쓴 채로 형사고발을 당했다고 생각해보십시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혜영과 같은 선택을 하였을 것입니다.



법에 의존 할 수 밖에 없었겠죠. 결과적으로 이상민 이혜영 이혼은 잘 처리 되었고 훗날 이상민은 방송에서 이혼논란에 대해서 언급하였습니다. 이상민은 나의 잘못이 크다며 당시 루머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사업실패와 성격차이 등 이혼이유에 대해서도 돌려서 밝히기도 하였죠.



이상민 빚과 도박장 개설


과거 이상민에 관련 된 루머에는 항상 이상민 도박,빚 등 안 좋은 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상민은 큰 빚에도 불구하고 개인파산은 하지 않았습니다. 언젠가 방송에서 고통스럽게 빚을 갚고 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또한 도박장(도박사이트) 개설에 대해서도 언급하였는데요. 


이상민은 도박장을 운영한 사람은 매형이었다고 하였습니다. 이어 불법 여부는 몰랐다고 하였죠(사실 불법여부는 몰랐다는 점은 많은 분들이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이었습니다.) 단지 사업으로 어려워져서 매형이 돈을 붙여 준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상민의 매형이 2심에서 사망하면서 증명할 길이 없어 유죄를 받게 된 것이죠. 그리고 방송금지가 된 것이구요. 진실여부야 이상민씨 본인만 알고 계실 것입니다.



이상민 인생을 돌이켜보면 정말 롤러코스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룰라라는 대국민적 사랑을 받는 그룹에서 성공으로 정점을 찍었던 인생이 한 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졌고 최근 다시 비상을 꿈꾸며 가파르게 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


엄청난 성공과 바닥까지 간 실패를 모두 겪은 이는 분명히 깨달은 바가 클 것입니다. 장담 할 수는 없지만 앞으로 기존에 있었던 실수는 안하리라 것 입니다. 아니 그렇게 믿고 싶습니다. 이것이 현재 이상민을 바라보는 대중들의 시선이 아닐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