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클릭!

김명준 앵커 아나운서 멘트, 티파니 축하 디스 논란


김명준 앵커 아나운서 멘트 

티파니 전범기 욱일승천기 비난


티파니 광복절 사건이야 이제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의 비난을 받고 있는 상황이죠. 이러한 가운데 mbn 뉴스파이터 김명준 클로징 멘트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일명 김명준 티파니 디스 사건입니다.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티파니 광복절 사건을 정리하자면 티파니는 광복절 전날에 일장기가 그려진 몇장의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게 됩니다. 티파니 팬들은 이를 보고 논란의 여지가 있다며 삭제를 요청하였죠.

.


그리고 티파니는 사진을 삭제하게 됩니다. 하지만 희안한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하루지난 광복절날 티파니는 일장기가 아닌 오히려 일본 제국주의 상징이 되는 욱일기, 전범기, 욱일승천기를 명품백과 함께 올린 것이죠.



위의 사진이 바로 그 사진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날도 아닌 광복절날 올린 것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처럼 불쾌감과 분노가 느껴졌을텐데 상황이 이렇게되자 티파니는 사과문을 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역시 성의가 없다며 비난은 줄어들지 않았죠.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보기에도 너무 형식적인 사과문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을 잘못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도 없고 말입니다. 상황이 이러한데 아직까지 방송을 통해 공개사과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니 더욱 욕을 먹고 있는 상황이죠. 오죽했으면 언니들의 슬램덩크 하차를 요구하고 있겠습니까? 



김명준 앵커 아나운서 멘트



광복절 연휴 잘 보내셨습니까? 티비로 방영된 광복절 특선 영화들 어떻게 보셨습니까? 먼저 티파니에서 아침을..네? 언제 티파니에서 아침을 이란 영화가 티비에서 방영됐냐구요?

아~하지않았습니까 소녀시대 티파니가 광복절 아침에 일으킨 욱일기 소동, 정말 짜증나는 아침을 선물했습니다. 라며 오프닝 멘트를 하였습니다. 방송 시작부터 심상치 않았죠.



그리고 김명준 앵커는 클로징 멘트 직전에 준결승에서 일본에게 패한 여자배드민턴 복식 언급하였습니다. 

.


기대를 한 몸에 받던 여자 배드민턴 복식 한일전에서 일본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라고 말하며 "아쉽지만 축하해야 할 건 축하해야죠"라는 의문의 멘트를 합니다.



그리고 티파니에게 한 방 제대로 날렸죠 "축하드립니다 티파니씨"라고 강하게 말한 것입니다. 그리고 방송을 마쳤는데 방송이 끝난 후 김명준 앵커를 옹호하는 입장과 비판하는 입장이 갑론을박하며 서로가 서로를 비판하고 사태가 벌어진 것입니다.



뉴스파이터 시청자 게시판에 직접 가보니 다행스럽게도? 김명준 앵커를 지지하는 입장이 많았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광복절날 욱일기 문양 사진을 올린 티파니에게 잘못이 있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일부에서는 김명준 앵커 티파니를 조롱 발언이 앵커로서 부적절한 발언이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앵커란 누가뭐래도 자신의 소신대로 방송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단 정치적인 중립은 지켜야 하겠지만 말입니다.) 티파니 논란이 어떻게 마무리 될지는 모르겠지만 부디 이번 일을 계기로 젊은 연예인들의 역사인식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