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클릭!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양조위 그가 배우가 된 이유는..


안녕하세요.핫클릭이슈매거진입니다. 매 주 일요일 아침이면 봐야만 하는 신비한 TV서프라이즈, 오늘의 놀라운 이야기 중 관심가는 배우가 있는데 그의 이름은 양조위, 다들 아시죠? 오늘 서프라이즈에서는 영화배우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고 말했던 한 소년에서 홍콩 최고의 영화배우가 된 양조위가 소개 되었습니다.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출생 1962년 6월 27일 (53세)

홍콩 홍콩

국적 홍콩 홍콩

다른 이름 영문명은 Tony Leung Chiu-Wai

직업 영화배우, 가수

활동 기간 1981년 ~ 현재

학력 중학교 중퇴

배우자 유가령

진짜 사진으로만 봐도 간지가 좔좔 흐릅니다. 양조위는 본토 출신이나 홍콩으로 건너가서 살았다고 합니다. 현재 명실상부 중국 최고의 배우 중 한 분 이시죠..


▣ 배우에 관심 없던 양조위, 그가 배우가 된 이유는?

양조위의 배우가가 된 이유는 정말 우연한 기회에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당시 같은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던 배우 지망생이자 절친한 친구가 TVB의 배우 훈련반 오디션을 보는데 도와달라며 부탁해서 동행했다가 오히려 친구는 떨어지고 양조위가 붙었다고 하네요. 웃긴 것은 그 친구의 이름이 코믹영화의 대부 주성치라고 합니다.ㅎㅎ

젊었을 적에는 전성기 시절의 곽부성과 비슷한 이미지의 잘생긴 외모로 강인한 청년 역할을 많이 맡았으나, 나이가 들면서부터는 연기파 배우로 활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80년대 후반 홍콩 영화들의 인기가 높아질 즈음 유명해지기 시작했으며, 지금도 성룡과 이연걸과 같이 액션 계열에서 활동하는 경우를 제외한 중화권 배우들 중에서는 매우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양조위의 아내는 유가령씨인데 유가령씨는 한 때 납치를 당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안 좋은? 일을 당했다고..(루머 일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양조위가 그런 그녀를 포기하지 않고 구애를 했다고 합니다. 멋진 남자죠!

그의 나이 15살 때, 금전적인 문제로 학교를 그만둬야 했습니다. 양조위는 행실이 바르고, 어머니와 매우 가깝게 지내는 소년이었다고 하네요.양조위는 최고의 배우가 된 이유를 두 자식을 키워낸 자신의 어머니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자신의 어머니를 영웅이라고 하였죠.

.

남자가 봐도 멋진남자 양조위! 무간도,중경삼림,화양연화에서 처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 기대하기 충분한 배우임에는 충분합니다. 잊을 수 없는 영화입니다. 화양연화 OST 준비했습니다. 꼭! 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