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클릭!

슈가맨 리즈(엄지선) 잊혀진 전설! 그댄 행복에 살텐데..


안녕하세요.핫클릭이슈매거진입니다. 오늘의 슈가맨은 누구일까여? 3주 연속 예측에 실패하여 면목은 없지만 오늘도 또한 확실한! 정보가 있어 미리 알려 드릴까 합니다. 예측이니 만큼 어긋날 수도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노래 '그댄 행복에 살텐데' 아시나요? 20대 중,후반 때 나이라면 가수는 몰라도 노래를 들으시면 아! 하실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래입니다.

이름 : 리즈(본명 : 엄지선)

키/몸무게 : 167cm, 47kg

취미 : 영화감상

학력 : University Of Calgary 캘거리 어니스트 매닝고

종교 : 천주교

대표곡 : 그댄 행복에 살텐데

리즈(Leeds)는 2002년 1집 앨범으로 당시 독특한 음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리즈의 매력적인 발라드 '그댄 행복에 살텐데'는 아직까지도 후렴구만 들으면 많은 분들이 아십니다. 뛰어난 노래실력으로 립싱크를 지양했던 가수 중 한 명입니다. 본명은 엄지선인데 사실 2000년도에 엄지선이란 이름으로 앨범을 발표했지만 크게 빛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2002년도 리즈라는 예명으로 1집을 발표해 대박이 난거죠..

1집앨범의 성공으로 2003년에 발매한 그녀의 2집 앨범 타이틀 곡 '잊을 수 있을까요?'요 역시 당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1집만큼을 덜 했습니다. 하지만 리즈(엄지선) 꾸준히 앨범을 발표하고 많은 공연을 통해 팬들에게 다가섰습니다. 리즈(엄지선)만의 독특한 목소리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최근에서는 작사에도 참여하여 오유아이(OUI)란 가수와 함께 Sweety란 곡을 불렀습니다.

아름다운 외모임에도 불구하고 의도적으로 얼굴을 감춰왔었는데 소속사의 전략이었는지 리즈 본인의 뜻이 었는지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그런 리즈(엄지선)에게는 인터넷과 그녀의 매력적인 모소리의 팬이 된 분들은 큰 힘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직했으면 아무리 검색을 해도 위의 사진이 거의 전부입니다.슈가맨 리즈(엄지선)을 통해 그 동안의 근황과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밝힌다고 하는데 아마 작사,작곡 쪽으로 가지 않을까 합니다.음악계에서는 떠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리지 그댄 행복에 살텐데 영상 준비했습니다. 못들어 보셨다면 꼭! 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