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클릭!

엘 클라시코 그 숙명적싸움이 시작된다. !




엘클라시코란 "전통의 승부"란 의미입니다 하지만 

스페인에서는  프리메라리가의 최대 라이벌인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의 

더비 경기를 이르는 말입니다.다들 아시겠지만 

더비 경기는 다들 아시겠지만 축구에서 주로 같은 지역을 연고지로 하는 

두 팀의 라이벌 경기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프로야구 두산 하고 LG의 잠실대결로 보면 그 의미가 맞겠군요.





이 빅매치가 우리나라 시간으로 22일 새벽 2시15분에 열린다고 합니다.

아 너무 기대되네요. 중계는 KBS N SPORTS에서 한다고 하니 오늘 밤 잠은 다 잔거 같습니다.ㅎㅎ

이번 경기는 레알마드리의 홈구장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립니다.(정말 인상적인 경기장이죠)

두 팀의 최근 경기는 6전 3승3패라 더욱더 흥미가 가는 게임입니다.

참고로 최근 5시즌 경기는 레알마드리드 기준으로 22전 7승 6무 9패 35득점 41실점입니다.




레알마드리드 병동서 1군 선수들이 모두 훈련을 소화했다고 하네요.

벤제마도 훈련에 참가 하였으나 선발출전은 미지수라고 하며

호날두,베일,하메스등이 선발로 예상되어집니다.(당연히 그렇겠지요)

인터뷰에서 라파엘 베니테즈 감독은

"나의 1군 팀과 첫 엘클라시코 경기이다.세비아전은 많은 부상선수들 때문에

우리가 패배했다. 우리의 홈인만큼 팬들과 함께 하고 싶으며 경기도 재미있을 것이다.

바르셀로나는 좋은 팀이지만 자신있다" 라고 하였습니다. 




한편 바르셀로나는 메시,라키티치 등을 선수명단에 포함 할 예정입니다.

메시는 선발을 원한다고 하였으나 글쎄요 경기출전을 확실하나 선발까지는 미정입니다.

위의 두 선수에 최근에 물오른 네이마르 수지조합까지 된다면 후..생각만해도(저는 레알마드리드 팬입니다.)

메시의 엘 클라시코 성적은 30경기 21골 13어시스트 입니다. 정말 대단하죠.

호날두의 엘 클라시코 성적은 23경기 15골 2어시스트 입니다. 선방했지요.


두 선수 모두 선발출전하여 끝까지 심장이 쫄깃쫄깃한 경기를 기대해 봅니다.

오늘 라파엘 베니테즈 감독 트위터에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i don't like being Sencond" 나는 2등 되기를 싫어한다.........

정말 손에 땀을 쥐게 할 경기 인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