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클릭!

엠씨더맥스 8집 "어디에도" 드디어 발매!! 파토스 뜻?

안녕하세요.핫클릭이슈매거진입니다. 드디어 발매가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오래 기다린 것 같습니다. 엠씨더맥스 8집 이 드디어!!!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은 '어디에도' 라고 합니다. 날씨가 너무 추웠는데 마음만은 벌써부터 뜨겁습니다. 온라인 앨범 발매를 앞두고 어제 엠씨더맥스는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작년 불화설도 겪어서 앨범발매를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나왔군요. 

불미스러운? 일을 겪고 다시 일어선 엠씨더맥스, 정말 많은 분들의 그들의 노래를 기다려 왔을 거라 믿습니다. 저 역시 그 중 한 사람입니다. 노래를 들은 팬들은 "역시 엠씨더맥스다"란 반응을 보일 정도로 벌써 부터 뜨겁습니다..

작년 '나는 가수다'출연을 두고 불화설이 불거졌었는데 이달 쇼케이스에서 "다들 사춘기를 겪잖아요.그런 거였다고 봐 주시면 될 것 같다"라고 하였습니다.사실 이 '나는 가수다'출연 부분을 두고 논쟁하자면 한도 끝도 없어 줄이고. 단지 많은 분들이 불화설에 휩쌓인 엠씨더맥스를 걱정하고 있었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엠씨더맥스의 정규 8집 ‘파토스(pathos)’에서 파토스란 뜻은 "청중의 감성에 호소하다"란 뜻입니다. 오랜만에 나오는 만큼 많은 준비를 했을 엠씨더맥스의 음악을 저도 빨리 듣고 싶습니다.

이수는 쇼케이스에서 “공연 때 이 노래들을 어떻게 부를지 걱정된다”라며 “곡 녹음을 어떻게 하기는 했지만 공연에서 소화하는 것은 다른 문제일 것 같다”라고 하였을 정도로 감정표현이나 노래자체가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수, 그는 대한민국 최고의 싱어 중 한 사람입니다. 충분히 소화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랜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가수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잃었습니다. 남아있는 몇 안되는 사람이 이수라고 생각합니다.

한 겨울에 마음을 울리는 노래가 안나와 많은 분들이 엠씨더맥스 8집을 기다렸을 것입니다. 전국 콘서트도 한다니 기대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