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자동으로 트위터로 글보내기, 연동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고민하셨을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내 글과 정보를 보다 널리 알릴 수 있을까?"라는 질문의 답은 대부분 sns일 것 입니다. 현재 많이 활용하시고 계시는 sns는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글을 트위터로 보내는 연동을 해 보겠습니다. 사실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블로그 처음 시작하면서 관리자 페이지를 자주 보지 않았습니다. 도움이 될 만 한것이 많으니 꼭 한번 주의깊게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도 되니까 최신트랜드를 따라가기위해서는 반드시 종종 확인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저 같은 경우 종종확인 하다가 치킨값을 벌었습니다. ㅎㅎ 어떻게 된거냐구요? 밑에 사진 보시면 텐핑이라고 나온지 얼마 안된 음..그러니까 구글 애드센스같은 광고입니다. 이 텐핑에 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하기로 하구요. 오늘은 일단 트위터로 글보내기에 집중 하겠습니다.플러그인 설정을 누르면 "뭐가 이렇게 많아 머리아프게" 하 실 것입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글보내기만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트위터로 글보내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위처럼 "계정 다시 연결하기"가 나오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내 트위터계정에 연결하기"란 문구가 보이실 것입니다.

아이디와 비번을 치신 후 앱 인증을 누릅니다.


아그리고 반드시 저장!!!!!!!!을 눌러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거 안누르고 왜 안되냐고 하십니다.꼭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위의 사진을 보시면 말머리라고 있습니다.이건 트위터상에 표현되는 말그대로 말머리입니다. 저는 제 블로그컨셉인 핫이슈클릭이란 문구를 적어 넣었습니다.



저장을 누르시면 글 보내기 앞에 화살표가 체크가 된 것이 보입니다. 그러면 끝입니다.! 어때요? 쉽죠? 이 트위터로 글보내기는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그 동안의 친분을 어떻게 보면 이용한다 느끼시어 싫어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친분이 끝나는 경우도 있으니 좋은글 감동적인 글 위주로 올리신다면 문제 없을 것입니다..



-->